default_setNet1_2

목포시, 쏘카와 모빌리티-관광 연계형 게임 출시

기사승인 2021.07.27  12:58:56

공유
default_news_ad1

- - 목포역부터 7km 이동하며 20여개 게임 미션 수행

   

목포시가 650만 회원을 보유한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  현실강화형 메타버스 플랫폼 ‘리얼월드’ 제작사 유니크굿컴퍼니와 협력해 모빌리티와 관광이 연계되는 미션게임 ‘퍼퓸 오브 더 시티:목포’를 출시했다.

이번 게임은 목포에서 쏘카 차량을 타고 약 7km 구간을 이동하며 목포 명소들을 탐험하는 것이 주제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이번 게임이 목포의 우수한 관광명소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수도권 등 전국의 수많은 젊은이들이 목포를 찾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게임 이용자는 게임 속에서 가상의 조향사(調香師)가 돼 거동이 불편한 고객에게 고향 목포의 향기를 담은 향수를 만들어 달라는 의뢰를 받고 목포역에서 출발해 유달산 노적봉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서산동 시화골목 유달유원지 등을 이동하며 20개 안팎의 미션을 수행한다.

각 명소에 도착한 이용자는 주요 상징물과 GPS 증강현실(AR) 등이 결합된 미션을 수행하면서 향수의 재료가 되는 에센스들을 수집한다.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쏘카 차량 대여료 60% 할인 쿠폰이 보상으로 지급되며 모든 미션을 수행하는 데에는 이동시간을 포함해 약 2~3시간이 소요된다.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전국의 쏘카존에서 차를 빌리고 리얼월드 앱을 다운받은 뒤 목포역으로 이동하거나 목포역에서 쏘카를 빌리면 되고 특히 목포역 쏘카존에는 좁은 골목길에서 이동이 용이한 친환경적인 초소형 전기차 CEVO-C와 D2가 20대 이상 배치돼 있다.

목포시는 지난 2019년부터 ㈜쏘카가 주관하는 ‘초소형 전기차산업 및 서비스 육성 실증지원 사업(산업부)’에 참여하고 있으며 모빌리티와 핵심 관광자원이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의 개발과 함께 관련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민재 기자 i-wbc@hanmail.net

<저작권자 © WBC복지TV전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