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화 ‘5인5색전‘ 순천 루카스 갤러리에서 열려

기사승인 2021.07.22  10:58:44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달 3일부터 순천 루카스 갤러리에서는 ‘5인5색전’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오는 9월 3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김소희 김주연 박정경 옥혜선 조은정등 한국화로 왕성하게 활동중인 5명의 작가들이 모여 채색된 먹향기를 고스란히 화폭에 담아낸 작품이 선을 보입니다.

 

꽃과 나무등 자연을 소재로 그려낸 먹의 느낌과 따뜻한 색감을 더한 풍경을 화폭에 담아낸 작품들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또 먹의 농도를 이용한 캘리그라피 작품은 현대적인 미적 감수성과 전통적인 미적 가치를 표현해내 보면 볼수록 깊은 매력에 빠지게 합니다.

   
 

인터뷰 1 ) 김미혜 / 관장

5분의 개성넘치는 작품들을 통해 작품들 마다 작은 소품이지만 그 구성이나 느낌이 알찬 것 같습니다. 다양한 기법속에서 여러 매력을 느끼며 자신만의 아름다운 작품을 발견하는 기쁨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뭔가 생각을 잠시 멈추고 쉬어갈 수 있는 자신만의 휴식처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림을 통해 작가님들이 보여주는 작품 세계 속에서 꽃등 아름다운 자연풍경 속에서 힐링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루카스갤러리는 다양한 전시 작품을 볼 수 있는 기획전과 강연등으로 예술과 문화가 서로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미술 작가의 작품을 매회 다른 주제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연의 편안함과 아름다움을 주는 이번 작품들은 관람객들에게 잠시나마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활기를 찾게 해주는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복지TV 뉴스, 이소영입니다.

이소영 기자 i-wbc@hanmail.net

<저작권자 © WBC복지TV전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