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여수시, 2021년 아이돌보미 10명 추가 선발! 서비스 확대

기사승인 2021.07.22  09:00:22

공유
default_news_ad1

- 일자리 창출을 통한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에 기여

   

여수시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아이돌보미 양성교육하여 10명을 추가 선발하고 ‘아이돌봄서비스’를 확대 지원할 방침이다.

여수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는 아이돌보미 10명을 추가로 선발해 이론교육  아동학대교육  인적성검사 실습 등 강도 높은 교육을 통해 부모의 맞벌이 등 양육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돌봄서비스’를 확대 지원한다.

서류심사 및 인적성검사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아이돌보미들은 오는 30일까지 양성교육(80시간)을 이수하고 20시간의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이에 대기가정 및 수요 중점지역에 서비스를 충족 시키고 신규이용자들의 빠른 연계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채용된 아이돌보미는 맞벌이  다자녀  장애부모  취업한 한부모가정, 모(母)의 출산 전.후 등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찾아가 1:1로 아동을 안전하게 돌보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시연계  질병  또는 정기적으로 아이돌봄서비스 신청을 희망하는 가정은 읍면동주민센터 또는 복지로사이트(www.bokjiro.go.kr)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아이돌봄 지원사업팀(☎692-4175~6)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여수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아이돌보미 선발이 “일과 가정 양립에 기여하고 다자녀 출산을 장려하며 육아ㆍ가사 등으로 중도에 직장을 그만둔 중장년 여성을 육아 전문가로 양성해 돌봄 일자리 창출을 통한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김상천 기자 i-wbc@hanmail.net

<저작권자 © WBC복지TV전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