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여수경찰, 휴가철 음주운전 및 이륜차 집중단속 실시

기사승인 2021.07.21  17:24:03

공유
default_news_ad1

- 15일 일제음주단속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실시

   

여수경찰서는 여름 휴가철이 시작됨에 따라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지난 15일 전국 일제 음주단속을 시작으로 다음달 8월 31일까지 7주간 휴가철 음주운전 집중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집중단속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접촉감지기를 활용 마스크와 장갑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실시하고  주 ․ 야간을 불문하고 교통경찰 뿐만 아니라 가용인원을 최대 투입 20~30분 단위로 단속장소를 변경하는 스팟 이동식 단속을 실시하고 ‘s자형 단속’과 ‘비접촉식 음주감지기’등 다양한 기법을 통해 단속할 예정이다.

특히 유흥가  여름철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지 중심으로 음주운전 단속을 실시하고 각 지역별로 지역경찰관서에서 수시로 음주단속을 실시하게 된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배달대행업체 이용증가에 따라 이륜차 불법구조변경 ‧ 무등록 ‧ 소음초과 등의 법규위반 행위 증가로 인해 시민들의 불편을 야기하고 있어  여수경찰서는 여수시청 한국교통안전공단 광주전남본부 등과 함께 합동 단속을 강력하게 실시할 예정이며 단속된 이륜차는 개선명령 및 과태료를 부과한다

여수경찰서 문병훈 서장은 “이번 휴가철 음주운전 및 이륜차 집중단속을 통해 운전자 스스로가 위험성을 인식하고 성숙된 문화정착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순상 기자 feel6650@naver.com

<저작권자 © WBC복지TV전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