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순천 ‘풍덕지구 도시개발 실시계획인가 고시’ 생태 복합단지 기대

기사승인 2021.06.25  16:45:37

공유
default_news_ad1

- 풍덕지구도시개발사업조합 ‘20년 숙원사업 해결’ 사업 본격 추진

   
 

순천만국가정원 맞은편에 자리한 순천 풍덕 지구에 도시개발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순천 풍덕지구도시개발사업조합(조합장 백옥주)이 순천 풍덕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변경) 및 실시계획인가 고시(전남도 고시 제2021-285호)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조합 측은 전라남도의 이번 고시로 약168,000평에 대규모 주택단지, 상업, 문화시설 등 생태 복합단지 조성을 추진하게 되며 해당 도시개발로 인해 약 3천여 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택단지(47.3%)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지역이 개발되면 인근 순천만 국가정원 잡월드 등과 연계하여 숙박, 체험, 교육시설, 관광객들을 위한 먹거리, 볼거리 등 공연을 할 수 있는 공원 등 복합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순천 풍덕 지구의 개발고시가 진행됨에 따라 순천으로의 인구유입 또한 가속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순천시의 랜드 마크로서의 기능과 함께 오는 2025년까지 30만 자족도시 달성 등 광주, 전주에 이어 호남 3대 도시 등극을 기대하는 순천시의 목표에도 부합할 것으로 보인다.

 순천시는 행정절차의 마무리 단계인 고시가 게재되었고 환지계획인가신청이 마무리 되면 빠른 시일 내 공사 착공과 준공을 통해 순천만국가정원 연관단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 풍덕 지구 도시개발 사업과 관련해 지역 부동산 업계에서는 사업지역이 교육과 환경을 비롯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주거단지로서의 기능과 함께 순천만국가정원과 동천이 어우러지는 지역에서 관심이 높은 지역이라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이영춘 기자 i-wbc@daum.net

<저작권자 © WBC복지TV전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