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목포시, 언택트시대 맞아 관광거점도시 육성 방안 모색

기사승인 2021.06.25  09:03:06

공유
default_news_ad1

- - 박양우 전 문체부 장관 등 전문가, 목포 관광 발전 방안 제안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 목포시가 관광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목포관광 미래 그리기에 나섰다.

목포시는 24일 신안비치호텔에서 김종식 목포시장과 박양우 중앙대 교수(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한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언택트시대에 대응하는 관광거점도시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박 교수는 ‘관광경쟁 시대의 관광거점도시’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에서 언택트 시대에서의 관광분야 대응 방향을 설명하고 지난해 관광거점도시로 지정된 목포의 자세와 관광에서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시민 역량을 강조했다.

이어 심원섭 목포대학교 교수가 ‘관광거점도시 목포의 지역문화관광 체험적 요소 제안’에 대해, 장진만 오산대학교 교수가 ‘낭만항구와 근대역사문화거리의 스마트 목포 야간관광상품 개발’에 대해 각각 발제했다

이후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미래 도시관광개발 효과가 주는 목포 원도심 활성화 방안사례 제안’이라는 주제로 김희승 동신대학교 교수 이석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수 등이 열띤 토론을 펼쳤다.

목포시는 포럼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스마트관광사업(목포시통합관광정보제공 시스템 스마트 도슨트시스템 구축 도시브랜드 빅테이터 분석 서비스 구축)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만의 특성에 맞는 정체성을 확립하고 세계적인 문화관광도시  지속가능한 여행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준비해가겠다”고 밝혔다.

목포시는 박양우 교수에게 목포시민의 감사의 뜻을 담아 공로패를 전달했다.

박 교수는 지난 2019년 4월 3일부터 2021년 2월 10일까지 제51대 문체부 장관을 역임했고 이 기간에 목포시는 관광거점도시(20.1.28)와 예비문화도시(20.12.24)에 각각 지정됐다.

김민재 기자 i-wbc@hanmail.net

<저작권자 © WBC복지TV전남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